카테고리 없음2017. 2. 25. 13:15

절대가련 칠드런

최근 수정 시각: 

일본 만화 / 목록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 중인 작품 (2013년 5월 기준)

파일:rgb57kR.jpg

파일:YjLZhVP.jpg

단행본 1권 표지

단행본 41권 표지


1. 개요2. 상세3. 이야기 전개방식4. 등장인물 및 단체
4.1BABEL
4.1.1. 지휘관4.1.2. 특무 에스퍼 팀4.1.3. 기타
4.2PANDRA4.3블랙 팬텀4.4. 일반인4.5. 기타4.6THE UNLIMITED
5. 패러디 및 오마주6. 미디어믹스
6.1. 애니메이션
6.1.1. 중학교편 OVA6.1.2. THE UNLIMITED -효부 쿄스케-
6.2. 게임화6.3. 소설화
7. 관련 항목


絶対可憐チルドレン
Zettai Karen Children

1. 개요[편집]

일본의 만화로 고스트 스위퍼로 유명한 작가 시이나 타카시의 작품.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 중이며 2016년 12월 기준으로 단행본이 47권까지 발매되었다. 한국에서는 대원씨아이에서 정식발매 중이며, 2016년 9월 기준으로 45권까지 발매되었다. 역자는 오경화.[1]

러브 코미디 초능력물. 제목과는 다르게 절대로 가련하지 않고 오히려 거꾸로 바이올런스의 극치를 보여주는 캐릭터들이 나온다.

2. 상세[편집]

기본적인 스토리는 주인공인 미나모토 코이치가 최강의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10살짜리 여자아이 세 명들을 관리하고 교육시키면서 전개되는 이야기인데, 주인공이 성인 남성인 반면 히로인은 어린 아이라는 점과 주인공이 지극히 정상인이라는 점을 이용하여 전개되는 러브 코미디적인 요소에 가미된 아저씨 개그(화장실 개그)를 첨가한지라 모에라든가 츤데레라든가 하는 오덕스러운 소재가 꽤나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전작인 고스트 스위퍼가 영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것에 비해, 이번 작품은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보여줄 수 있는 초능력이 한정되어 있어서인지 간간히 보이는 배틀신의 전개가 지루한 느낌이 들었으나[2] 4권 즈음부터 추가된 '합성능력'이라는 설정에 의해서[3] 더욱 흥미진진해졌다.

3. 이야기 전개방식[편집]

작가인 시이나 타카시는 자신의 최고 히트작인 고스트 스위퍼 이후 개그 노선을 깐 진지한 이야기들을 그리려고 노력하였지만 모두 실패하고 말았다. 이후 고스트 스위퍼와 같은 가벼운 개그물로 연재를 재개하여 고스트 스위퍼 시절의 개그만화가로 돌아가나 싶었더니만 개그를 복선으로 한 작은 이벤트를 모아 시리어스한 이벤트를 이끌어 내는 연출을 보여 상당한 찬반양론을 받았다.[4]

초능력자와 비초능력자가 공존하는 세계관 덕에 가끔씩 어두워지는 분위기가 지나치게 발랄한 만화의 분위기를 가라앉히는 경향이 있고 부분적으로 겉도는 감이 있어 여러가지로 말이 많았다.

특히 1권에서부터 미래(엔딩)을 암시하는 장면을 보였고 3권쯤에서 앞으로 진행될 미래를 보여주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벌써 끝낼려고 하는 것인가?"라는 불만이 많았으나, 미래를 보여준 이유가 '미래를 알고서 그 미래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이라는 진지한 테마를 추가하고 미래는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연출이었다. 바꾸어 말하자면 저 테마의 추가는 단행본 3권 분량 동안 이루어진 낚시였다.

초반부에는 바벨과 판도라의 대결 구도가 주된 내용이었으나 블랙 팬텀이라는 진정한 적이 나타난 이후로는 바벨과 판도라의 대결 구도는 소강상태로 접어들고 바벨과 판도라는 두 조직은 비공식적인 협력 관계가 되었다. 수장급은 수장급대로 서로 긴밀히 정보를 교환하고 있고, 실무자급은 실무자급대로 서로 협력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아예 서로 아주 친한 클래스메이트가 되었다. 이러한 전개 방식이 단행본 20권쯤 이후로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중. 최근 효부의 과거 이야기가 나오면서 2차대전 당시 일본이 참가했던 전투들이 배경으로 나오는데 예를 들어 산호해 해전에서 침몰한 렉싱턴은 효부가 동료의 죽음에 발화된 초능력으로 침몰한다던지, 센카쿠 열도에서 중국군과 대치중인 상태에서 중국 소속 초능력자와의 접촉이 묘사된다든지 하는 식이다. 보는 사람에 따라선 민감한 주제를 아슬아슬하게 넘어가고 있다는 생각도 들겠지만, 작가 본인도 최근 일본 내외부의 정세가 모두 너무 예민한 나머지 만화에서 쓸 소재를 고르기가 힘들다는 내용을 4컷 만화를 통해 피력하기도 했다.[5]

권수가 늘어나면서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마냥 캐릭터 숫자만 늘어나는데다가 능력들도 몇몇을 제외하고는 개성이 없고 비슷한 부분이 많다. 또한 이런 상황에서 흔히 발생하는 캐릭터의 공기화 및 병풍화도 진행되고 있으며, 죽거나 리타이어하는 캐릭터도 없다는 것 역시 어마금과 비슷하게 산만하게 전개되고 있다. 

더구나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바벨과 판도라는 말로만 투닥거리지 거의 동맹이나 마찬가지이며 흑막으로 등장한 블랙 팬텀은 열 몇권째 변죽만 울리고 있어 스토리가 지지부진해지고 있다는 비판도 일고 있는 중. 거기다 어린 시절에는 칠드런들의 비중이 적절했는데,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카오루쪽으로 비중이 몰리기 시작하고 시호나 아오이의 비중이 적어지면서 불만을 가지는 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결론적으로 총체적 난국.

4. 등장인물 및 단체[편집]

파일:attachment/b0000811_48880f5c3056d.jpg

캐릭터 개인 정보의 나이는 첫 출연 시의 나이이며, 15권 말에 졸업을 하여 16권부터는 더 칠드런의 3명이 중학생이 되었다.[6]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각 항목에 초등학생편과 중학생편 시작시의 나이를 따로 기재한다. 이제 378화부턴 고등학생편이 시작되기 때문에, 나이를 또 다시 정리 해야 할듯.

본 항목에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은 등장인물은 /기타 등장인물 항목에 한꺼번에 정리.

4.1. BABEL[편집]

4.1.1. 지휘관[편집]

4.1.2. 특무 에스퍼 팀[편집]

4.1.3. 기타[편집]

4.2. PANDRA[편집]

앤디 히노미야 탈퇴

4.3. 블랙 팬텀[편집]

4.4. 일반인[편집]

핫샷

4.5. 기타[편집]

4.6. THE UNLIMITED[편집]

항목 참고.

5. 패러디 및 오마주[편집]

전체적으로 바벨 2세의 오마주적인 느낌이 강하다. 특무기관 BABEL의 이름은 물론,[9] 더 칠드런과 미나모토 코이치의 관계 또한 바벨 2세 코이치와 그 부하들의 관계를 역전시킨 것으로 보는 시각이 있다.

X-MEN의 오마주도 큰편인데 초능력자(에스퍼)와 일반인의 대립이라든가, 반에스퍼 테러조직인 보통 사람들이라든가, "에스퍼들만의 세계"를 꿈꾸는 효부 쿄스케와 그가 이끄는 조직 PANDRA라든가, 여러 가지로 마블 코믹스의 X-MEN스러운 느낌이 크다. 비유하자면 BABEL은 X-MEN, PANDRA는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블랙 팬텀은 헬파이어 클럽, 보통 사람들은 퓨리파이어[10] 정도로 볼 수 있다.

그 밖에 유리가면(6권) 죠죠의 기묘한 모험 (7, 17, 19권), 건담 (8권),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괜찮아 아프지 않아 (8권) 등 찾아보면 수도 없이 나온다. 18권 초반부에는 드래곤볼 패러디도 한다.[11]

애니메이션의 경우, 영상에서부터 마법소녀물, 용자물[12] 및 특촬물의 패러디적 요소가 곳곳에 산재해 있고, 9화에서 가면라이더 덴오의 패러디가 등장하는 등 패러디성이 상당히 짙다. 원작에서도 단행본 14권에서(애니메이션에서는 46화) 대놓고 데스노트 등을 패러디하는 등[13] 패러디 요소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46화가 다른 에피소드이다?

한국 더빙판도 나름 패러디 센스를 눈부시게 보여주고 있다. 열받은 미나모토가 "빛이 되어라!"라든가 "네놈들의 피는 무슨 색이냐!"라면서 폭주한다거나...

사실 캐릭터 이름도 거의 대부분 겐지모노가타리의 인물에서 따왔다.


애니메이션 종료 이후에는 작가가 애니의 성우개그에 맛들였는지 본작에서도 성우개그에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인다. 시호와 트러블의 라라가 성우가 같다는 점을 이용한 동시출연이라든가,[15] 칠드런의 망상 속에서 미나모토의 너희들이 내 날개다라는 대사가 나오기도 한다.

6. 미디어믹스[편집]

6.1. 애니메이션[편집]

파일:attachment/11_55.jpg

2008년 4월 6일부터 2009년 3월 29일까지 방영했다. 제작사가 하야테처럼! 애니를 만든 SynergySP라서 그런지 가끔 까메오로 하야테처럼!의 캐릭터가 출연한다. 2008년 2분기는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R2, 마크로스 프론티어등의 대작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원작이 잘 반영되어 평가도 좋았으며 시청률도 꽤 나온 편이다.

'세컨드 시즌이 나온다'는 이야기는 아직까진 없으며, 더 칠드런이 중학생이 되었다는 이야기로 애니메이션 전개를 마치려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중학생편이 OVA로 제작된다는 사실이 발표되었다. 다만 원작자의 감수를 받은 오리지널 스토리라고.

작품의 특성상 화장실, 아저씨 개그가 꽤 많아서 하야테처럼에 이어서 심야 34시 방송이란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이런…….

애니메이션화의 일화 중 하나를 소개하자면, 히로인 중 한명인 아카시 카오루의 성우에 히라노 아야가 기용된 것은 원작자인 시이나 타카시의 의견이 강하게 반영된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히라노 아야는 어렸을 때부터 고스트 스위퍼의 열렬한 팬이었기 때문에, 자신에게 들어온 아카시 카오루 역의 제의를 아주 기뻐하며 받아들였다고 한다. 또한 작가인 시이나 타카시 역시 히라노 아야의 열렬한 팬이라, 그의 블로그에 드나드는 팬들은 공식 성우 발표가 있기 전부터 이미 카오루의 역에는 히라노 아야라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었을 정도다. 팬과 팬의 아름다운 만남이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16]

OP와 ED가 계속 마법소녀 삘로 진행되다가 3쿨 ED Break+Your+Destiny(효부 쿄스케vs미나모토 코이치with사카키 슈지)만 유독 하드보일드한 느낌으로 만들어지면서 충공깽(...)을 선사하고 있다. 마치 OP는 세일러문인데 ED는 영웅본색.

시작 부분 광고에는 무조건 그 화의 '더 칠드런'이 모두 나오는 장면,(그것도 주로 뒹굴대는...) 끝부분 광고에는 무조건 그 화의 '더블 페이스(노와키 호타루, 토키와 나츠코)'가 둘 다 동시에 나오는 장면을 사용한다. 때문에 더 칠드런과 더블 페이스가 등장하지 않는 편은 없다(!) 더 칠드런은 주인공들이니 그렇다 쳐도 더블 페이스는... 감독의 편애인가...예를 들어 참고로 18화 같은 경우는 더블 페이스가 나올 이유가 없었으나 버젓이 나왔다. 그리고 그 장면은 어김없이 마지막에 역시 이용. 그리고 아이캣치에 나오는 대사는 모든 화에서 끝말잇기 중이다.

한국판 애니메이션은 2010년 8월 30일에 대원미디어 계열 방송국(애니박스 선방영, 챔프/애니원 후방영)에서 방영했다. 여태까지의 대원 더빙과는 달리 손에 꼽힐 정도로 높은 질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박선영의 아카시 카오루는 극강이라는 평. 그밖에 주제가도 생각외로 잘 뽑힌 편에다 성우 강수진의 성우 패러디는 성덕들 사이에선 이걸 알아듣는 자와 못 알아듣는 자로 성덕 내공을 파악하는 지표가 되는 등 종종 회자되는 중이다.

6.1.1. 중학교편 OVA[편집]

팬텀 도터에게 나이가 보내졌고, PANDRA의 청소년 멤버들이 카오루 일행과 같은 학교에서 다니는 시기에서 전개된다. 즉 내용 전개만 두고 보면 애니메이션이 아닌, 원작 코믹스의 외전격 스토리.

팬텀 도터가 미나모토의 트라우마를 이용해서 그를 조종하면서 더 칠드런과 대치하는 스토리.

6.1.2. THE UNLIMITED -효부 쿄스케-[편집]

파일:attachment/절대가련 칠드런/TL_1.jpg

공식 홈페이지 : #

2013년 1월부터 TV도쿄 계열 방송국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으로, 2008년 방영된 이후 관련작이 5년만에 방영되었다. 제작사는 하야테처럼 극장판 이후 소학관 작품과 인연이 깊은 망글로브[17]. 한국에서는 olleh tv애니플러스에서 VOD를 제공한다.

본편의 외전작으로 판도라의 수장인 효부 쿄스케가 주인공. 본편의 주인공인 더 칠드런은 조연으로 등장한다. 작중 배경은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판도라가 일본에서 자취를 감추었다는 언급이 있고 17권에 미나모토 맞선 소동에서 일본으로 돌아왔다는 언급이 있어 아마 그 사이의 시기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었다가, 원작자 블로그 포스팅에서 이 시기 사이에 일어났던 일이라는 것이 확정되었다. 등장인물은 절대가련 칠드런/THE UNLIMITED -효부 쿄스케- 등장인물 항목 참고

본편과 달리, 이 작품은 그야말로 다크 히어로 풍의 작품으로 변했다, 코드기어스 다시 보는것 같다는 반응도[18] 있었을 정도로 그 괴리감이 엄청난다, 과연 이게 5년전에 봤던 그 애니가 맞냐 싶을 정도로 엄청나다...

전 분기 방영작인 하야테처럼 3기를 맡았던 망글로브라 사람들은 걱정했으나, 첫 화의 반응은 괴리감의 호소 말고는 호평이 많다. 

OP은 영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이 있다. 오프닝 곡인 LΛST RESOLUTION은 딥 다크하고 중2병이 넘치는 곡인데, 오프닝 연출 상당히 신경을 제법 많이 썼다. 배경이 합중국이나 외국일 때는 영문 버전으로, 일본이 배경일 때는 일본어 버전[19]이 흘러나온다. 일반적으로 오프닝 영상의 연출과 테마는 빨간색이지만, 바다에서 전투신이 있을 때는 테마가 파란색으로 바뀐다. 효부의 과거를 다룬 7~8화에서는 오프닝이 과거 흑백영화 같은 올드 스타일로 바뀌고, 자막 역시 영어가 나오는 부분을 제외하고 전부 세로로 나온다. 컷 하나하나마다 필름이 넘어가는 효과도 재현하는 수준. 막바지인 11~12화에 들어와서는 테마가 굉장히 컬러풀하게 바뀐다. [20]

ED은 eyelis가 부른 버전[21][22], 미나모토 & 사카키의 듀엣 버전, 효부 & 앤디의 듀엣 버전이 있다. 원작자가 오프닝과 엔딩은 여러 버전이 준비되어 있다고 했으니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듯.

그리고 TVA 절대가련 칠드런의 OP가 4화에서 카오루가 흥얼거리면서 약간 나왔고,[23]2화 막바지에는 미나모토 코이치와 사카키 슈지가 모나크 왕국에 출장출동했을 때 3기 ED인 Break+Your+Destiny 전주가 잠깐 나오기도 했다.

다만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원작팬들과 이 작품으로 유입된 유입팬, 그리고 원작팬임과 동시에 외전의 설정을 납득하는 팬들간의 대립 또한 심해지고 있다, 주로 효부와 더 칠드런간의 파워 밸런싱에 대한 논쟁이 불붙고 있다.[24] 원작자 시이나 타카시는 이 작품은 효부 쿄스케의 관점에 맞춰져 있는 외전이기에, 더 칠드런은 효부의 성가신 적이 될 수 밖에 없고, 사소한 설정오류에 대해서는 원작자 본인도 크게 언급을 안하고 있다. 사실상 원작자도 외전이라는 하에 이러한 오류들을 납득하고 넘어간 셈이다.

일본 입장에서 다루는 제2차 세계대전의 이야기라 어떠한 이야기가 나오는가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었으나, 작중에 나온 어린 후지코는 "자기네들이 전쟁을 일으켜놓고 이제와서 평화는 무슨 평화냐"[25]는 반제국주의적 사고관을 거리낌없이 내비쳤고, 전체주의를 내세우며 심하게 거들먹거리는 경찰관을 내세워 전체주의에 군국주의까지 결합된 30~40년대 일본의 군경통치 시대상을 비난했다. 이것에 대해서 2ch등지에서는 아직까지 언급은 없는 상태다. 아예 넷우익들을 의식했는지 엔딩과 서플리먼트에다가 당연지사 "이 이야기는 픽션이에요"를 달아놨다.

효부가 처음부터 말했던 "사람들은 전쟁이란 것을 모르며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는 것을 언급했던것을 보면 과거편은 전체적으로 "전쟁에 휘말려 억울하게 희생당한 에스퍼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 과정에서 죽어야 했던 그의 이야기"를 다룰려는 의도인듯 하다.

원작자인 시이나 타카시가 블로그에서 과거편 이후의 전개에 대해서 극찬을 했다. 과거편인 7, 8화가 상당한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는데,그렇다면 9~12화는 얼마나 퀄리티가 높을지 기대되고 있다.

DVD 1권은 발매 첫주 4200여장을 찍으며 최근 망글로브 작품 중에서는 순항을 달리고 있다.

스핀오프 만화화도 되었다.# 원작자인 시이나 타카시가 아니라 로쿠로 오카기라는 작가가 만화화 한다고. 소년 선데이가 아니라 소년 선데이 SUPER를 통해서 연재한다. 

AVGN과 Nostalgia Critic이 찬조 출연했다.(...) 그리고 본인들이 직접 재연했다. #[26] HotshotGG도 출연했다.#


BD BOX가 15년 9월 18일에 발매되었다.

6.2. 게임화[편집]

  • 절대가련 칠드런 제 4의 칠드런(DS)

6.3. 소설화[편집]

아수라 크라잉》의 작가이기도 한 미쿠모 가쿠토가 소설판 《절대가련 칠드런 THE NOVELS - B.A.B.E.L. 붕괴》를 집필했다. 문제는 역자가 오경화라서...

7. 관련 항목[편집]


[1] 대표적인 오역으로는 초반의 애새끼.(꼬맹이) NT노벨 레이블로 나온 소설판의 역자도 동일. 하지만 20권이 넘어가면서 번역의 질이 상당히 좋아지고 있다. 역으로 얘기하면 20권까지는 인내심을 가져야된다.[2] 초반의 배틀신이 재미없는 것은 아군이 최강의 초능력자, 더 칠드런이기 때문이기도 하다.[3] 이 작품이 타 초능력물과 다르면서도 겉보기로는 동일하게 보이는 소재다. 사람마다 다 다른 초능력이 존재하는 타 작품들과 다르게, 초능력은 기본적인 소수만 존재하고 그것들을 섞은 합성능력으로 다양한 초능력을 표현한다. 그리고 주인공들은 그 기본능력의 스페셜리스트[4] 이 연출방식은 고스트 스위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에피소드인 루시올라 편의 플롯을 답습한 것이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연재 이후 작가의 스토릴텔링이 변했다는 의견을 제시하는 이들이 많지만 기본적인 토대는 루시올라 편에서 완성되었다고 본다.[5] 현실이나 만화 속에서나 인접 국가는 한국 아님 중국이고 더 이상 일본 국내에서만 이야기를 진행할 수는 없는데 지금같은 험악한 정세에서 한국이나 중국을 소재로 잘못 그렸다가는 그냥..[6] 아직까지도 초등학생인 에도가와 코난이 보면 부러워 할지도? 명탐정 코난 61권의 괴도 키드 관련 에피소드에 이 작품의 캐릭터 두 명이 찬조출연한다. 아오야마 고쇼 아저씨 무슨 짓인가요. 그런데 실제로는 절칠쪽이 먼저 코난을 등장시켰다. 4컷인 서플리먼트 한정이지만.[7] 일조(一曺), 한국어 판에서는 중사로 번역됨.[8]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고 부록 4컷 만화에서만 등장.[9] 본부 건물 자체가 바벨 2세의 바벨탑 및 그 중추 컴퓨터와 비슷한 형태다.[10] 영화 엑스맨2에선 군 과학자로 나왔던 월리엄 스트라이커 "대사제"가 이끄는 사이비 종교. '뮤턴트 학살'을 일종의 신앙이자 숭고한 일, 거룩한 일로 생각하는 반뮤턴트 단체.[11] 이 때 노가미의 대사 "전투력...이 아니라 레벨 6. 쓰레기로군요."(...)[12] 30화에서는 아예 국장이 '출동! 브레이브 업!'이라고 외치며 사이렌이 울리는 경찰 뱃지를 들고... 더 칠드런의 등장 씬이 황금빛 용자며...[13] 대사로 이 자식 안 되겠어 빨리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까지 등장하였으며 애니메이션에서는 무언가 생각하는 장면에서 데스노트 애니매이션 작화 및 연출을 사용하였다! 아이캐치 부분에서는 효부 쿄스케가 완전히 야가미 라이토, 그리고 노트의 원 주인의 이름은 오바타. 문제의 공책의 이름도 その通りになるのです帳('쓴 대로 됩니다 노트', 소노토오리니나루노데스쵸ㅡ)로, 데스노트를 노골적으로 패러디하고 있다.[14] 원작에서는 10권에서 카오루의 '안아줘 마지막 추억으로'만 있었지만, 애니에서는 아예 츠보미 후지코가 보고 있는 장면이 나오며, 나오는 음성마저 한국어다![15] 트러블의 작화가 야부키 켄타로가 직접 그린 라라가 본편과 단행본 권말 서비스 만화에 카메오 출연한다.[16] 히라노가 이벤트로 칠드런 원고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히라노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단역인 히라노 리포터가 본편에 잠깐 등장하기도 했다.[17] 망글로브로 제작사가 옮겨갔음에도 불구하고 연재지가 같고 성우진이 어느 정도 겹친다는 인연 때문인지 하야테처럼! 3기 종료 후 예고편에 하야테와 나기가 우정출연했다.[18] 특히 효부 소령이 리미터 해제할 때 깔리는 음악은 이거 어디서 들어봤다 싶은데 코기에서 깔리던 BGM이랑 뭔가 비슷하다. 이는 음악을 담당한 나카가와 코타로가 코드기어스의 음악을 담당한 적도 있기 때문.참고[19] 여담으로 위에 언급된 ED와 같이 오프닝 일본어 버전도 컬트적(...)인기를 끌고 있다. 가사 중 '闇でしか裁けない原罪(つみ)がある'(어둠으로 밖에 심판할 수 없는 죄가 있다)라는 가사도 ED와 비슷한 이유로 가사가 나올 때마다 코멘트가 화면을 뒤덮는다...[20] 대략 1~4, 11~12화는 영문 버전, 5~10화는 일본어 버전, 1~3, 5~6화는 빨간색 테마, 7~8화는 올드 테마, 4,9,10화는 파란색 테마, 11~12화에서는 노란색을 베이스로 한 컬러풀 테마이다.[21] 그런데 이 버전이 꽤나 컬트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유는 엔딩 중간에 효부가 서있는 장면에서 '傷だらけの墮天使(상처 투성이의 타천사)'라는 가사가 흐르는데, 1화를 보며 뭔가 중2스럽다고 킥킥대던 사람들이 엔딩의 이 가사에서 완전히 뿜어버린 것... 덕분에 그 후 애니가 방영할 때 효부가 등장하면 니코동의 코멘트 란에는 타천사다!, †††(십자가를 상징하는 듯...) 등의 코멘트가 흐른다. 그리고 이젠 완전히 이 문화가 정착되어 버렸다. 일종의 네타거리 취급. 인기 덕분인지 eyelis 버전의 엔딩이 흐르면 코멘트란은 그야말로... 특히 위에 언급한 저 가사가 흐르는 장면에 †傷だらけの墮天使†라는 코멘트로 화면이 뒤덮이는데 이게 정말 장관이다... 니코동에 업로드된 공식 영상에서 볼 수 있으니 궁금하면 보자.[22] 참고로 1화에서는 이 엔딩이 흐르고 나서 미나모토의 목소리로 다음 화 예고가 나오는데, 대사 중 효부를 '눈부신 은발을 휘날리는 칠흑의 타천사(漆黒の堕天使)'(...)라고 말해서 사람들을 더 뿜게 만들었다.[23] 여담으로 국내 방영 방송사가 대원 계열에서 애니플러스로 바뀌었지만 대원판의 가사를 그대로 사용하였다.[24] 이 작품은 향후 2013년 리메이크/스핀오프 작품에 대한 원작팬들과 유입팬들의 대립에 시작점을 알리게 되어버렸고 이는 다른 작품인 갓챠맨 크라우즈에서 크게 터지기도 했다.[25] 원작에서는 "저런 영상은 지겹다"는 언급을 하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전쟁에 휘말려 죽어간 에스퍼들의 입장을 간접적으로 대변할려는 의도인지 대사가 이렇게 바뀌었다.[26] 근데 NC만 대사를 치고 AVGN은 대사가 없다. 한방 먹었구나! AVGN![27] 절대가련 칠드런 unlimeted 12화의 한 장면에서 출연한다. 하청업체의 장난으로 추측된다.


Posted by 신의물방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