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Abroad2009. 12. 30. 11:59

[캐나다 어학연수] 캐나다 어학연수 - 어학연수 학습코스 안내

 

캐나다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어학연수 코스를 커리큘럼 과정 별로  정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연수를 떠나시는 분들은 일반과정을 듣습니다.  

 

구분

내용

선배의 조언

일반과정 보통 GE, ESL코스로 불립니다. 가장 일반적인 과정이며 어학원의 50% 이상의 수업이 이에 해당됩니다. 기관마다 다르지만 4~12레벨로 분류되며 문법과 회화를 배웁니다. 영어가 자신이 없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처음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들이나 회화를 중점적으로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일부 어학원/학교부설기관들은 대학교들과 제휴하여 자체 어학코스를 완료하면 TOEFL을 면제해주기도 합니다. 주의 할 부분은 일반과정을 듣다보면 한두번 지겨움을 느끼시거나 '증'에 눈이 어두워 초심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솔과정, 비즈니스과정도 큰 패턴으로 보면 일반과정으로 포함됩니다. 초심을 잃지마시기 바랍니다. 
시험준비반 유학 및 이민을 준비하거나 자신의 영어 능력을 증빙할 수 있는 ‘증’을 얻기 위한 코스입니다. 어학원마다 개설된 코스가 다르며 작은 어학원은 시험준비 반이 없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대기업에 취업하기위해서는 토익스코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IELTS나 TOEFL, Cambridge 만큼 인생전반에 걸쳐 폭넓게 유용하진 않습니다.
유학 시험에는 TOEFL, TOEIC, IELTS, Cambridge, GMAT, GRE, SAT 등 고교 및 대학 등)에서 요구하는 시험 성적을 취득해야 합니다.  어느 도시를 가더라도 토익 수업은 한국인이 80%이상 입니다.
대학진학반 대학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코스로써 회화능력보다는 쓰기와 읽기중심 형 수업이 진행됩니다. 사설기관 보다는 대학부설기관의 코스들이 유명합니다.  가고 싶은 대학을 먼저 선정한 후 해당 대학에 대학진학반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영어능력이 자신 없을 경우 사설학원에서 몇달 공부 후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인턴과정 학업을 마친 후 무상 혹은 유상 인턴쉽 과정을 제공해주는 코스로 대도시에서 규모가 큰 사설학원들의 코스가 유명합니다. 이 과정은 영어를 학습하는 니즈보다는 체험 니즈가 더 높은 분들에게만 추천 드립니다. 다만 취업 시 좋을거 같다라는 막연한 환상을 갖고 준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본인도 많은 대기업 채용시스템을 만들었지만, 관리자 소팅 시 인턴에 대한 부분은 체크도 안됩니다. 

 

 

 


Posted by 신의물방울